2013년 물가 여권발급비용관 여권발급 수수료.


여권 발급시 드는 수수료는 시대의 변천사에 따라 변화하고 있고 꾸준히 발급비용이 오르는 종목중에 하나입니다. 그런점에서 물가를 위한 한부분을 위해 포스팅 합니다.


여권 발급시 필요한 정식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3년 기준으로 한 여권 발급시 수수료와 비용입니다. 기간에 따라 각각 발급비용과 수수료가 다릅니다. 1인1여권으로 나이에 상관없이 여권발급시 필요한 공통 비용입니다.



위의 발급 수수료는 여권사진촬영비나 교통비등(?)을 제외한 여권 발급시 국가에게 내는 순수 발급비용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미지상 검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기간에 따른 여권 발급 수수료입니다. 10년 기한의 복수 여권발급 같은 경우 국내기준으로 53,000원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사실 순수하게 여권 발급받는데 드는 돈은 위와 같지만 여권 사진촬영비(사진관)에 여권 발급하는 청에 왔다갔다하는 교통비까지 생각하면 여권 발급비용에 추가되는 부분이 있죠. 



기타 변경 및 증명시 필요한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권발급 수수료는 시대마다 다르다는 점에서 시대를 반영하기도 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단순물가를 비교를 위한 자료입니다. 2013년 기준 물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PartyLUV 2013.08.01 22: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을 보고 여권을 찾아 보니 제가 여권을 발급한게 어느새 5년이 되어가네요~ㅎㅎ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