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의 자동화 기기인 atm과 cd기 이용시간과 그에 따른 신한은행 atm 수수료?

 

신한은행의 atm기와 cd기와 같은 신한은행 자동화기기 이용시 이용가능한 영업시간과 수수료가 부과되는 시간의 기준은 몇시일까요?



위처럼 신한은행의 atm이나 cd기처럼 자동화기기 이용가능 시간은 아침 7시부터~ 저녁11시30분까지로 2013년 현행기준 신한은행 자동화기기 영업시간 입니다. 문제는 자동화기기 이용시 atm기의 영업시간외에 부과되는 수수료의 시간기준일텐데요. 살짝 ?? 물음표를 하게 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일단 자세한 수수료 부과시간대는 다음과 같습니다. 



평일 08:30~18:00(오후6시) 토요일 08:30~14:00(오후2시) 시간대에 신한은행 자동화기기인 atm/cd를 이용하게 된다면 기본적인 출금 및 신한은행 이체시는 수수료가 면제로 표시되어있습니다. 


휴일 및 공휴일에 이용시에는 마감후 수수료로 부과됩니다.


아래 주의사항 첫번째에 나와있는 부분을 보면 살짝 의아한 조항이 있습니다.


다른은행 이체 및 다른 은행기기를 이용한 거래는 평일 17:00부터 마감후로 적용합니다.

단, 토요일은 14;00부터 마감후로 적용합니다.


부분입니다. 자 이말은 간단히 풀이하면 다른은행 기기 이용 출금이나 신한은행 자동화기기로 다른 은행으로 돈을 이체하는 다른 은행으로 보낼때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때는 수수료 부과시간을 18:00(오후6시)가 마감이 아닌 17:00(오후5시)를 마감시간으로 기준한다는 이야기 인데요.


위에 말한 두 서비스는 마감전이라도 수수료가 부과되는 서비스죠. 그리고 마감후 수수료를 보면 기본 수수료에 더한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물론 기본수수료에 100~200원 더하는 수준이긴 하지만 말이죠.


물론 신한은행이 다른은행에 주는 수수료도 있을터이고 전산시스템인 atm기를 유지하는 유지비도 있을 겁니다. 또 기업의 특성상 이윤을 추구하는 모습은 당연한 모습이지만 안그래도 수수료가 부과되는 서비스에 1시간을 앞당겨 수수료를 부과되는 부분은 대단한 이윤추구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인듯 싶네요.


신한은행 이용시 급한 이용이 아니면 위에 수수료 미부과시간에 출금하여야 수수료를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2013년 기준 신한은행 atm/cd기 영업시간과 그에따른 수수료 입니다. 신한은행의 약관 및 서비스 이용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